본문 바로가기
beauty info

머릿결 좋아지는 법 10가지 상한 머릿결 좋아지는 천연팩

Olive 2020. 11. 30.

집에서머리결 좋아지는 방법
푸석한 머릿결 좋아지는 법
헤어팩 만드는 방법

세갈래로-땋은-머리
푸석한-머릿결-좋아지는-법

머리카락에 윤기가 사라져 끝이 갈라지고 잘 끊어지나요? 젖은 머리를 수건으로 세게 문지르거나 뜨거운 헤어 스타일링 기구를 많이 사용하면 머리 큐티클 층이 상하고 갈라지게 됩니다. 잦은 염색이나 파마, 헤어드라이어, 심한 추위나 더위, 미세먼지 같은 오염된 환경 등 푸석한 머릿결을 만드는 원인이 많이 있습니다.

이렇게 상한 머릿결 좋아지는 천연팩은 없을까요? 그래서 푸석한 머릿결 좋아지는 법, 집에서 머리결 좋아지는 방법, 헤어팩 만드는 법, 집에서 할수있는 머리팩을 찾아 보았습니다. 아래에서 소개하는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10가지로 윤기나고 매끄러운 머릿결로 만들어 보세요.

 

머릿결 좋아지는법 10가지
상한 머릿결 좋아지는 천연팩
집에서머리결 좋아지는 방법

 

웨이브-긴머리
머리결-좋게하는-방법

천연 재료로 헤어팩을 일주일에 두세 번 해주면 상한 머릿결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 : 머리팩을 다하고 샴푸를 할 때 황산염, 파라벤, 실리콘이 들어 있지 않은 순한 샴푸로 헹궈주세요.

 

머릿결 좋아지는 법 1. 아보카도 헤어팩 만드는 법

머릿결-좋아지는법-아보카도머릿결-좋아지는법-달걀팩
아보카도-노른자-헤어팩-만드는-법

아보카도는 비타민 E, B2, B6가 풍부하고 항산화 성분도 있습니다. 달걀노른자의 레시틴은 머리카락을 윤기 있게 해 줍니다. 잘 익은 아보카도 1개를 으깨고 달걀 1개를 잘 풀어 머리에 바릅니다. 비닐 랩이나 샤워캡을 쓰고 30분 두었다가 샴푸 합니다.

 

머릿결 좋아지는 법 2. 귀리 헤어팩 만드는 방법

귀리-그릇
귀리-헤어팩-만드는-법

귀리는 비타민 B, E, 마그네슘이 풍부해 건조한 머리카락에 영양을 줍니다. 오트밀 50g, 물 200ml, 꿀 1티스푼, 달걀 노른자 1개를 잘 섞습니다. 오트밀을 20분 불려서 샴푸 후 젖은 모발에 바르고 30분 둡니다. 미지근한 물로 깨끗하게 헹굽니다.

 

머릿결 좋아지는 법 3. 오일 헤어팩 만드는 방법

코코넛-오일
코코넛-오일-헤어팩

피마자 유 1스푼, 올리브 유 1스푼, 코코넛 오일 1스푼 데워서 머리에 바르고 30분 후 샴푸합니다. 세가지 오일을 섞으면 가장 좋지만 만일 없다면 있는 것 1가지만 사용해도 됩니다. 피마자 유가 상한 머릿결 좋아지는 데에 가장 효과적입니다.

 

 

머릿결 좋아지는 법 4. 달걀 샴푸 헤어팩

달걀 1개를 평소 쓰는 샴푸를 섞어서 머리에 바르고 5분 두었다가 잘 헹굽니다. 달걀 노른자의 비타민 E는 머리카락에 영양분을 공급하고 흰자는 과도한 두피 피지를 제거해줍니다.

 

머릿결 좋아지는 법 5. 맥주로 머리 감기

맥주
맥주-두피-마사지

먹고 남은 맥주를 사용하면 윤기나고 볼륨도 있는 풍성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또 식초 섞은 물로 린스하면 반짝이고 매끄러운 머릿결이 됩니다. 맥주 1컵과 물 2컵을 섞어 머리를 적시고 두피 마사지를 합니다. 10분 두었다가 물1리터에 사과식초 1스푼 섞은 물로 헹구고 맑은 물로 다시 헹구어 냅니다.

 

머릿결 좋아지는 법 6. 달걀 오일 꿀 헤어팩 만드는 법

달걀레몬올리브-오일
달걀-노른자-레몬즙-올리브-오일-헤어팩

달걀 노른자 2개, 레몬즙 반개, 올리브 오일 적당량, 꿀 1티스푼을 잘 섞습니다. 올리브 오일은 머리 길이에 따라 양을 조절하세요. 30분 두었다가 샴푸하면 지푸라기 같은 건조하고 푸석한 머릿결이 부드럽게 변합니다.

 

머릿결 좋아지는 법 7. 식초 꿀 달걀 헤어팩 만드는 법

사과식초꿀
사과식초-꿀-헤어팩

꿀 1티스푼, 사과식초 1스푼, 달걀1개를 준비합니다. 달걀을 그릇에 잘 풀고 사과식초와 꿀을 넣어 잘 섞습니다. 샴푸하기 전 마른 머리에 바르고 30분 둡니다. 평소와 같이 샴푸합니다. 일주일에 두 번 하면 머리카락 영양팩으로 좋습니다.

 

머릿결 좋아지는 법 8. 마요네즈 머리팩 만드는 법

마요네즈
마요네즈-헤어팩

달걀 1개와 마요네즈 1스푼을 잘 섞어 머리에 바르고 마사지한 다음 30분 두었다가 샴푸합니다. 마요네즈에는 오일, 식초, 계란 등 머리카락에 좋은 성분이 다 들어 있어 푸석한 머릿결이 좋아집니다.

 

머릿결 좋아지는 법 9. 요거트 오일 헤어팩 만드는 방법

요거트
플레인-요거트-헤어팩

플레인 요거트 반컵과 올리브 오일 2스푼을 잘 섞어 머리카락에 바르고 샤워 캡을 쓰고 30분 놓아 둡니다. 샴푸로 될 수 있으면 두피만 잘 감고 머리카락은 거품이 흐르는 정도로만 씻습니다.

 

머릿결 좋아지는 법 10. 바나나 꿀 머리팩 만드는 법

바나나꿀
바나나-꿀-헤어팩-만드는-방법

샴푸 한 뒤 으깬 바나나 1개와 꿀 1티스푼을 섞어 머리에 바릅니다. 1시간 두었다가 따뜻한 물로 헹구어 냅니다. 바나나는 비타민 A, E가 풍부하고 칼륨, 아연 등 미네랄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바나나는 상한 머릿결을 부드럽게 바꿔 주며 탈모에도 도움이 됩니다.

 

웨이브-머리
머리결-좋게하는-방법

 

지금까지 머리결 좋게하는 방법, 푸석한 머릿결 좋아지는 법, 상한 머릿결 복구하는 천연 헤어팩들을 알아보았습니다. 머릿결이 좋아지려면 드라이어나 고데기 등 열을 사용하는 기구를 덜 사용하고 염색, 파마를 자주 하지 말아야 합니다. 또 물을 많이 마시고 오메가 3와 견과류, 채소, 검은콩 등을 잘 섭취하세요.

 


kakaoTalk

댓글